본문 바로가기

STYLE

BYE, DANDRUFF!

Basic Step SHAMPOO
하늘이 아닌 내 머리에서 내리는 눈이라면 경악을 금치 못한게 된다. 비듬은 두피의 각질 증가, 가려움, 과도한 피지 분비를 유발해 두피를 망가뜨리고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하는 데다 탈모를 일으키기까지 한다. 비듬과의 이별 프로젝트 중 첫 번째는 비듬용 샴푸 사용이다.
DUCRAY
유럽에서 손꼽히는 비듬 케어 샴푸 브랜드의 지성용 비듬 샴푸. 기름진 두피에 생긴 비듬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개선해준다. 가려움과 붉은 반점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스쿠아놈 지성 비듬 케어 샴푸’ 200ml. HOW to USE 첫 번째 샴푸 시 적당량을 덜어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씻어낸다. 두 번째 샴푸에서는 거품을 충분히 내어 가볍게 머리를 마사지한 뒤 3분 후 헹군다. 최소 6주 동안 주 2~3회 사용을 권장한다.
CÉLL FÙSION C
지루성 비듬 두피를 위한 저자극 샴푸. 셀페이트 프리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두피에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징크 피리치온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비듬과 가려움을 방지해준다. 로즈메리 잎 추출물이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킨다. ‘인크레어 세보클린 샴푸’ 240ml. HOW to USE 샴푸 속 유효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2~3분 동안 방치한 후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낸다.
KLORANE
정화 효과가 뛰어난 머틀이 함유되어 비듬과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징크 피리치온과 폴리페놀이 결합되어 지루성 비듬 케어 효과를 길게 유지시켜준다. ‘머틀 샴푸’ 200ml. HOW to USE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젖은 두피와 모발에 3분 정도 도포한 후 헹궈준다. 집중 케어를 원한다면 일주일에 2회, 그 이후로는 일주일 1회로 횟수를 조절해 사용한다.
RAUSCH
천연 관동 잎 추출물이 가려움을 완화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각질과 비듬을 제거하고, 우엉 뿌리의 에센셜 오일 성분이 두피를 보호해준다. 데일리 샴푸로 사용하기 좋은 향긋함은 덤이다. ‘콜츠푸트 안티-댄드러프 샴푸’ 200ml. HOW to USE 두피를 마사지하듯 문지른 뒤 미온수로 헹군다. 2차 샴푸 시 정수리 부분을 집중적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3분 정도 방치했다가 씻어낸다.

Essential Step SCRUB
스크럽은 비듬 케어에 필수적인 단계다. 두피와 모발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루라도 빨리 비듬에서 멀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두피가 기름지고 끈적이는 각질이 생기는 지성 비듬의 경우 스크럽 제품의 사용은 기본이다. 다음 단계인 영양 케어 제품의 흡수력을 높여주니 지나쳐서는 안 된다.
DR. FOR HAIR
사해 소금의 미네랄, 마그네슘 성분이 두피 장벽을 강화해주는 두피 스크럽 제품. 두피의 오래된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씨솔트 스케일러’ 200g. HOW to USE 샴푸 전 또는 단독으로 주 1~2회 사용한다. 젖은 두피에 고르게 도포하고 마사지한 후 헹군다. 소금 성분 때문에 모발이 일시적으로 뻣뻣해질 수 있으니 컨디셔너나 영양 팩을 사용하길 권한다.
JOHN MASTERS ORGANICS
천연 허브 추출물과 유기농 사과 식초가 두피의 노폐물과 헤어 제품으로 인한 화학 물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준다. 또한 살균 효과를 지닌 레몬 오일이 두피의 청결을 오래 지속시켜 준다. ‘허벌 사이더 헤어 클레리파이어 & 컬러 실러’ 236ml. HOW to USE 일주일에 한 번씩 샴푸 후, 컨디셔너 사용 전에 바른다. 물과 10:1 비율로 희석한 액체로 두피를 충분히 적셔준다. 5분 동안 덧바르며 방치했다가 깨끗이 씻어낸다.
RAUSCH
미네랄이 풍부한 클레이 성분이 두피를 말끔하게 정화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씨위드 추출물이 두피를 진정시키고 세이지 추출물이 탄력을 강화해 자극 없이 건강한 두피로 가꿔준다. ‘씨위드 스칼프 팩’ 100ml. HOW to USE 모발을 부분별로 젖혀 두피에 팩을 바른 다음 5분 뒤에 미온수로 씻어낸다. 주 1~2회 사용한다.
RENE FURTERER
멜랄류카, 로즈메리, 오렌지 등의 에센셜 오일과 살구에서 추출한 미세 알갱이가 두피의 과다한 각질을 즉각적으로 제거한다. 두피의 곰팡이균 증식을 감소시키고 가려움을 진정시켜주는 데 탁월하다. ‘멜랄류카 안티 댄드러프 젤’ 75ml. HOW to USE 샴푸 전 젖은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 원을 그리듯 1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이후 꼼꼼하게 샴푸한 후 물로 헹군다.

Editor KIM YE JIN Photographed TOPIC IMAGES, AVEDA, CÉLL FÙSION C, DHC,

2017년 9월호

<저작권자 © 로피시엘 옴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MUST RE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