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USEFUL BUNS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 얼굴에 납작한 빵 모양의 스펀지를 두드리는 남자가 늘고 있다.
작은 케이스를 열어 안쪽 거울을 보면서 내장된 퍼프를 얼굴에 톡톡 두드려 바르는 쿠션 팩트는 사실 여자의 전유물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남성용 쿠션 팩트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비비크림보다 커버력이 높고 촉촉하지만 파운데이션에 비해 가볍게 바를 수 있어 앞서 나가는 그루밍족이 많이 찾는다. 남성용은 파운데이션 컬러 자체가 여성용과 조금 차이가 있고 케이스 또한 부끄러움 많은 남자들이 거부감을 덜 느끼도록 대부분 어두운 컬러로 제작된다. 대부분의 제품은 스킨케어 기능이 있어 커버력만 지닌 단순 메이크업 제품이라기보다 기능성 메이크업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쿠션 팩트 뚜껑을 열면 우선 파운데이션의 피부 밀착력을 높여주는 퍼프가 자리한다.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스며들지 않고 뜨는 주요인은 바로 손으로 펴 바르기 때문인데, 퍼프가 이러한 현상을 방지한다. 퍼프 아래쪽 덮개를 열면 파운데이션이 쿠션에 촉촉하게 스며 있으며 이것을 살짝 누르면 적당량이 묻어 나온다. 쿠션 팩트를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자신도 모르게 퍼프에 내용물을 많이 묻혀 얼굴에 바르는 것이다. 이럴 경우 과하게 화장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얼굴 전체에 소량을 고르게 펴 바르자. 또한 퍼프는 피지와 노폐물이 묻어 쉽게 오염되므로 클렌징 폼을 사용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세척한 후 잘 말려서 사용해야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새 것으로 교체하면 더욱 좋다. 페이지 고정! <로피시엘 옴므>가 누구보다 발 빠르게 남성용 쿠션 팩트 7종을 소개한다. 간단명료하게 비교 분석을 마쳤으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해보자. 그 매력에서 헤어나지 못하리라고 장담한다.
LOHACELL
7가지 제품 중 자외선 차단 지수가 가장 높다. 다만 유분이 많아 시간이 지나면 번들거릴 수 있으니 지성 피부에는 알맞지 않다. 커버력이 우수한 편이고 컬러는 핑크 톤이 없는 비비크림에 가깝다. SPF 50+, PA++++. ‘올데이 래스팅 세럼 팩트’ 13g 로하셀.
IPKN MAN
기본적인 스킨케어 기능을 갖춘 올인원 제품으로 매트한 피부 표현을 원하는 남자들에게 추천한다. 제품 사용 후에도 잘 묻어나지 않는 것이 장점이고 땀과 피지에 강하다. 존 바바토스 아티산 향을 베이스로 한다. SPF 50+, PA+++. ‘파워 액티브 올인원 쿠션’ 13g 입큰 맨.
XTM STYLE HOMME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제품. 스킨케어 기능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다. 컬러 면에서 일반 남자 피부 톤에 가장 잘 맞을 것 같다. 커버력이 우수한 만큼 두껍게 바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SPF 50+, PA+++. ‘XTM 스타일옴므 올인원 쿠션’ 15g XTM 스타일옴므.
ACWELL
보습과 피부 본연의 기능 정상화에 도움을 주는 작약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특허 받은 시폰 쿠션은 개봉했을 때의 컨디션을 오래 유지한다. 가볍게 발리는 제형으로 처음 쿠션 팩트를 사용하는 남자에게 적당하다. SPF 50+, PA+++. ‘올인원 썬 쿠션’ 15g 아크웰 포맨.
IOPE MEN
남성용 쿠션 팩트의 원조. 최근 리뉴얼됐으며 두 가지 컬러와 선 블록 버전으로 출시된다.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보정을 원하는 남자에게 추천한다. 피지 컨트롤 파우더 성분이 매트한 마무리를 도와준다. SPF 50+, PA+++(컬러 버전). ‘맨 에어쿠션’ 16g 아이오페 맨.
BOTANIC HEAL BOH
커버력은 높지 않지만 피붓결 정돈, 톤 보정 효과가 뛰어나다. 핑크빛이 살짝 도는 컬러로 자연스럽게 톤 업하기에 좋고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입체적인 패턴의 퍼프가 특징이다. SPF 50+, PA+++. ‘올 디펜스 멀티 쿠션’ 12g 보타닉힐 보 아이디얼 포맨.
SKINAZ
결점을 가리기보다는 톤 보정에 초점을 맞춘 제품. 베이지 컬러가 아닌 화이트에 가까운 컬러로 칙칙한 얼굴 톤을 밝힌다. 특히 번들거림을 없애고 싶다면 추천한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타 제품에 비해 낮은 편이다. SPF 34, PA++. 'M2 젠틀 마초 스노우 피니쉬’ 15ml 스킨에이지.

Editor ROH HYUN JIN Photographed PARK JAE YONG

2017년 8월호

<저작권자 © 로피시엘 옴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MUST READS

  • image
    ROAD TRIP 가을 방학.스타디움 점퍼, 레드 니트 풀오버, 데님 팬츠, 베레 모두 Louis V
  • image
    THE TANTALIZING 1 당신이 기억해야 할 2017년 가을/겨울 트렌드 키워드 10.TRUCKER JACK
  • image
    SLOW BUT STRONG 1 숨 가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내 몸을 챙기기 위한 운동마저 빠를 필요는 없다.B
  • image
    USEFUL BUNS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 얼굴에 납작한 빵 모양의 스펀지를 두드리는 남자가
  • image
    THE BEAUTY OF HANOK 한옥이라는 전통 공간을 인상적으로 재해석한 카페 & 레스토랑 여섯 곳.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