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EVERY DAY STRIPE

선선한 바람을 타고 스트라이프 패턴의 계절이 돌아왔다. 봄여름이면 유독 스트라이프가 눈에 띄는 건 곧은 선 사이로 느껴지는 경쾌한 바람 때문일까. 봄여름 내내 질리지 않을 스트라이프 바람.

STRIPE ON STRIPE
스트라이프 패턴을 만끽하기에는 ‘올 스트라이프 룩’이 제격이다. 아우터부터 상의, 하의까지 모두 스트라이프로 갖춰 입어보자. 똑같은 스트라이프보다 방향과 컬러, 굵기 중 하나라도 다른 것끼리 매치해야 우스꽝스러움을 피할 수 있다. 아무래도 부담스럽다면 라이닝이 들어간 아이템으로 통일성을 주는 것도 좋다. 한 패턴으로 스타일링하기, 어렵지 않다.

left 와펜 장식 옐로 스트라이프 트러커 재킷, 그린 스트라이프 니트 풀오버 모두 펜디, 라이닝 팬츠 토가 바이 분더숍, 스니커즈 토즈.
right 그린 티킹 스트라이프 카디건 시스템 옴므, 네크라인 스트라이프 포인트 티셔츠 TNGT, 라이닝 팬츠 라코스테 뉴욕 컬렉션, 더블 벨트 살바토레 페라가모, 양말 구찌, 샌들 코스.

from left MSGM / LANVIN / CASELY- HAYFORD

STRIPE COMBINATION
디자인이 확연히 다른 스트라이프의 매치! 서로 다른 패턴처럼 보일 정도로 이질감없이 어울린다. 패턴과 패턴의 매치는 복잡해 보인다는 편견을 잊게 만든다.
STRIPE MELTS IN SHIRTS
from left 리바이스 / 에르메스 / 어거스트 피프틴스 바이 맨하탄스 / 로에베 바이 10 꼬르소 꼬모

TICK TICK STRIPE SONG
나토 스트랩 시계는 가볍고 관리가 쉬워서 특히 봄여름에 자주 손이 간다. 나토 스트랩에 컬러풀한 스트라이프를 더한 시계는 간편하게 입고 싶은 날 제격이다.

from left 레드 스트라이프 나토 스트랩 시계 티쏘, 트리플 스트라이프 나토 스트랩 시계 구찌 타임피스 앤 주얼리, 네이비 스트라이프 나토 스트랩 시계 다니엘 웰링턴, 블루 스트라이프 나토 스트랩 시계 모리스 라크로와.
POINT STRIPE UP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다소 캐주얼하게 느껴진다면 스트라이프 셔츠는 어떨까. 옷 한 벌만 입기에는 쌀쌀한 이맘때 레이어드 아이템으로도 좋고 단벌로 입어도 충분히 멋스럽다.

left 네이비 오버올 데님 앤 서플라이 랄프 로렌, 네이비 스트라이프 셔츠 올 어라운드 셔츠, 카라비너 마운틴 리서치 모두 바이 스컬프, 시계 브리스톤, 샌들 코스.
right 블루 펜슬 스트라이프 셔츠 아이론 하트 바이 언노운 피플, 레드 스트라이프 탱크 톱, 실버 브레이슬릿 모두 구찌, 스트링 포인트 네이비 팬츠 마크 제이콥스 바이 무이, 잎사귀 펜던트 목걸이, 브라운 레더 브레이슬릿 모두 불레또, 아이보리 스니커즈 생 로랑 바이 안토니 바카렐로.
from left PORTS 1961 / SUNNEI / LOU DALTON

GAIN BY COMPARISON
단색의 팬츠로 스트라이프 셔츠를 더욱 돋보이게 해보자. 이때 셔츠와 팬츠 모두 낙낙한 것을 선택하면 곧 다가올 휴가철 여행에도 손색없이 어울릴 것이다.
HERE AND THERE
액세서리는 작지만 큰 힘을 발휘하는 기특한 존재다. 옷으로 스트라이프 패턴을 스타일링하기 어렵다면 작은 것으로 시작해보자.

1 멀티 스트라이프 스웨터 가격 미정 사카이, 그린 스트라이프 셔츠 15만7천원 맨온더분, 팬츠 가격 미정 폴 스미스, 트리플 컬러 스트라이프 나토 스트랩 시계 1백34만8천원 구찌 타임피스 앤 주얼리.
2 블루 볼드 스트라이프 팬츠 53만9천원 펜스 바이 코에보, 눈·코·입을 형상화한 가죽 패치 옐로 스트라이프 토트백 2백만원대 펜디, 화이트 더비 구두 가격 미정 살바토레 페라가모.
3 지퍼 여밈 장식 라이닝 팬츠 팜 앤젤스 바이 10 꼬르소 꼬모, 옐로 볼드 스트라이프 양말 풀앤베어, 스트라이프 포인트 지그재그 아웃솔 운동화 피에르 아르디.
4 베이지 볼드 스트라이프 셔츠 커스텀멜로우, 화이트 데님 팬츠 시스템 옴므, 네이비 스트라이프 캔버스 천을 덧댄 가죽 벨트 토리 레더 바이 아이엠샵, 레드 운동화 끈 에디터 소장품, 구름 모양 블루 스트라이프 백 참 펜디, 눈 모양 백 참 에르메스.
LIKE A BOY
가끔은 치열한 일정을 뒤로하고 유년 시절의 개구쟁이 소년으로 돌아가고 싶을 때가 있다. 소풍 가던 날 주머니에 들어 있던 손수건, 머리에 썼던 모자도 그리워진다. 그때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옷으로 기분 내는 건 어렵지 않다. 경쾌한 분위기의 스트라이프 모자, 셔츠, 작은 스카프만 있으면 준비 끝이다.

left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 일레븐티, 인디고 데님 팬츠 리바이스, 네이비 스트라이프 버킷 해트 버즈릭슨 바이 배럴즈, 멀티 패턴 스카프 세인트 제임스.
right 레드 블록 스트라이프 폴로셔츠 노앙, 인디고 데님 팬츠 리바이스, 네이비 블록 스트라이프 베이스볼 캡 이스트로그 바이 솔티 서울, 레드 패턴 스카프 구찌.
FOR YOUR BACK
평소 소지품이 적은 사람에게 가방은 짐이 많을 때나 드는 것일 수도 있다. 특히 부피가 큰 백팩을 보면 그 자체가 짐이라고 생각하는가? 하지만 굵은 스트라이프가 시원스레 들어간 백팩을 보면 마음이 바뀔지도 모른다. 그 자체로 예쁜 건 물론 당신의 뒷모습까지 완벽하게 만들 것이다.

left 브라운 스트라이프를 더한 블루 백팩 코치. 
right 볼드한 블랙 앤 화이트 스트라이프가 돋보이는 백팩 시스템 옴므.
FOR YOUR EYES
from top 블루 틴트 렌즈 플랫 선글라스 폴 휴먼, 카키 메탈 프레임 플랫 선글라스 스틸러 아이웨어, 골드 신 프레임 플랫 선글라스 프로젝트 프로덕트.

Editor KIM YE JIN Photographed KIM MOON SOO

2017년 4월호

<저작권자 © 로피시엘 옴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MUST READS

  • image
    BE BRAVE 겁 없는 청춘, 스물다섯 지수.레이스 장식이 달린 스트라이프 티셔츠 Burber
  • image
    DON'T BE SHY 몸에 난 털이 열대 우림만큼 무성하다고 해서 부끄러워할 필요 없다. 세상은 좋아
  • image
    FLY ME TO THE HOTEL2 세계적인 건축가나 로컬 아티스트의 손길, 전망대보다 뛰어난 뷰, 미쉐린 스타 셰
  • image
    BEER×CVS 크래프트 맥주와 진화한 편의점 안주, 그 환상의 마리아주.&#65279;긍정신
  • image
    FANTASTIC FOR U 들여다보면 신고 싶고 신으면 벗기 싫을, 필수 불가결의 서머 슈즈 4.NYL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