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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

A MEMORABLE ISSUE

당신은 잊혀지지 않는, 그리고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것을 어떻게 기록하는가? 토즈는 자신들의 가치관을 닮은 아이콘의 모습을 사진집에 담아 실현해냈다.
올해 2월 밀라노에서 사진집 <타임리스 
아이콘>의 출간 기념 전시가 열렸다.

뛰어난 수준의 가죽 제품으로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이탤리언 럭셔리 
브랜드 토즈. 진정한 럭셔리 제품을 
창조하는 토즈가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대변하는 패션계 아이콘들에게 사진집 
<타임리스 아이콘>을 헌정했다. <타임리스 
아이콘>은 토즈가 강조하는 가치관을 
드러내고 기록한 완벽한 결과물이다.

이탤리언 럭셔리 브랜드 토즈의 2017년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이 선보이기 하루 전인 2월의 어느 날. 사람들 사
이에 토즈는 이미 뜨거운 화두였다. 아직 공개되지 않
은 컬렉션에 대한 관심 때문만은 아니었다.
토즈가 사진
집 <타임리스 아이콘>의 출간을 기념하는 전시를 열었
기 때문이다. <타임리스 아이콘>은 오래도록 회자될 패
션 아이콘들의 이미지를 모은 사진집이다. 브랜드 자체
로 아이콘인 토즈가 각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들을 기
리기 위해 기획한 값진 결과물이다.

토즈는 3대에 걸쳐 패션 역사를 이어온 유서 깊은 패션 
브랜드다. 1900년대 초 이탈리아 마르케 주의 작은 구두 
공장에서 시작된 토즈. 1997년에는 오랜 슈즈 메이킹에
서 비롯된 노하우와 디자인 요소를 고스란히 반영한 가
방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는 오늘날 토즈가 럭셔리 브랜
드로 입지를 굳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브랜드의 스테
디셀러이자 대표 아이템인 고미노 드라이빙 슈즈, 디 백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BRIGITTE BARDOT

신발 밑창에 장식된 고무 페블이 특징인 고미노 드라이
빙 슈즈와 로고 알파벳에서 모양을 딴 가방 디 백 
정도로
만 토즈를 기억하고 한정하기에는 여러모로 아쉽다. 군더더기 없는 모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신발 컬렉션은 
물론 가방 컬렉션, 남녀 의상 컬렉션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토즈는 누구에게나, 어디에나 어울리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토즈가 다른 럭셔리 브랜드와 차별화되고 꾸준히 고객들에게 호평받는 이유는 또 있다. 토즈는 전 제품이 ‘Made in Italy’로 제작되는 전통을 지키기 위해 이탈리아 본지에서 100여 년째 핸드메이드 제조 공정을 고집하고 있다. 더불어 최상의 품질을 위한 까다로운 소재 선별과 섬세한 제작 과정을 모토로 삼는다. 이러한 토즈의 고집과 열정은 브랜드를 이끄는 원동력인 동시에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타임리스 아이콘으로 자리 잡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타임리스 아이콘은 럭셔리 브랜드 토즈가 굳건하게 추구하는 방향이기도 하다.

세상에는 세월이 아무리 흐르고 사람들의 시선이 바뀌어도 아이콘으로 불리는 훌륭한 인물들이 있다. 현시대의 사람들에게 끊임없는 영감을 주는 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스타일은 토즈가 추구하는 방향과 그대로 닮았다. 토즈가 타임리스 아이콘들을 한데 모아 사진집 <타임리스 아이콘>을 출간한 이유다. 오래도록 기억하고 기념하고 싶은 것을 <타임리스 아이콘>에 담는 것은 토즈에게 자연스럽고 당연한 이끌림이었다. 사진집 <타임리스 아이콘>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아이콘들의 이미지를 한데 모은 완벽한 결과물이다.


(왼) SEAN CONNERY (오른쪽 위) AUDREY HEPBURN (오른쪽 밑) MICHAEL FASSBENDER

AND DETAIL
사진집 <타임리스 아이콘>은 레드 컬러의 하드커버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앞뒤 커버는 배우 겸 가수인 믹 재거
와 브리지트 바르도의 모습이 프린트되어 있다. <타임
리스 아이콘>에서 그들의 모습은 모두 흑백사진으로 등
장하지만 각 아이콘이 지닌 고유한 우아함과 스타일리
시한 분위기는 그대로 살아 있다. 평면적인 사진임에도 
생생한 생동력이 느껴진다.

<타임리스 아이콘>은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아프리
카, 아시아 등 70여 개국에서 출간되며 미국의 반스 앤 
노블, 영국의 워터스톤, 유럽의 퀘닉 같은 대형 서점과 
홍콩의 스윈던, 도쿄의 시마다, 마이애미의 북스 앤 북
스 같은 개인 서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런던의 해러
즈 백화점, 파리의 편집매장 콜레트, 뉴욕의 메트로폴리
탄 미술관, 뉴욕 현대미술관, 런던의 테이트 모던 갤러
리 등에서도 판매한다.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판매하지 
않지만 토즈 부티크에서 만날 수 있다.

(왼쪽부터) STEVE McQUEEN /  
사진집 <타임리스 아이콘>에는 패션계 아이콘 59명의 모습이 담겨 있다.

TIMELESS ICONS SEOUL
서울에서도 <타임리스 아이콘> 출간 기념 전시가 열린다. 도쿄와 밀라노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프리뷰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프리뷰 전시는 세계 패션계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위상을 보여준다. 3월 29일 서울 모스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타임리스 아이콘 서울’전에서는 사진집 <타임리스 아이콘>에 실린 22인의 사진이 전시된다. 로렌 허튼, 제인 버킨, 브리지트 바르도 등 여성 타임리스 아이콘 열한 명과 스티브 매퀸, 숀 코네리, 밥 딜런, 잭 니콜슨 등 남성 타임리스 아이콘 열한 명의 이미지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이다. 아시아 지역의 타임리스 아이콘으로는 한국의 배우 이병헌, 가수 겸 배우인 크리스탈, 중국 배우 곽부성과 통따웨이, 장쯔이, 모델 리우 웬이 선정됐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과 뛰어난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이병헌, 폭넓은 활동과 시크한 스타일링으로 진정한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는 크리스탈의 모습을 ‘타임리스 아이콘 서울’전이 담아냈다.

Editor KIM YE JIN Photographed TOD’S

2017년 4월호

<저작권자 © 로피시엘 옴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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